최근에 우리 아기는 돌 아기가 되어 아침, 점심, 저녁 하루 세 끼를 먹게 되었습니다.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인 아침 식사는 아기의 하루를 책임지는 시작이기 때문에 아기가 하루를 잘 보낼 수 있도록 영양이 풍부하면서 포만감이 있어야 합니다. 오트밀 이유식은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있어 건강도 챙기면서 아기 아침밥으로 간편하게 챙겨줄 수 있는 식단 중 하나입니다. 가장 좋은 점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오늘은 오트밀 이유식에 아보카도를 얹어 먹이는 아보카도 오트밀 이유식을 소개하려 합니다.
아보카도 오트밀 이유식이 좋은 이유
1. 영양학적으로 좋습니다
오트밀은 종종 아기를 위한 최고의 첫 번째 음식 중 하나로 권장되며 대표적으로 가장 좋은 이유는 두 가지 입니다. 복합 탄수화물로 가득 차 있어 지속적인 에너지를 제공하고, 섬유질도 풍부해 소화를 돕습니다. 저는 오트밀이 소화가 쉽기 때문에 아기가 모유에서 고형식으로 전환하는 동안 생명의 은인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아기에게 오트밀을 소개했을 때, 아기의 초기 단계에서는 까다로울 수 있는 배변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트밀의 또 다른 장점은 철분 함량이 높다는 것입니다. 아기들은 6개월쯤 되면 더 많은 철분을 필요로 하기 시작하며, 오트밀은 아기의 일일 요구량을 충족시키는 데 좋은 방법입니다. 귀리는 또한 근육 기능과 전반적인 발달을 지원하는 마그네슘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오트밀의 크리미한 질감은 과일, 야채, 이 경우 아보카도와 같은 영양이 풍부한 다른 식품을 소개하기 위한 완벽한 기반이 됩니다.
2. 아보카도의 슈퍼푸드 파워
아보카도는 정말로 아기를 위한 최고의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아기에게 처음 먹였을때 부드러운 식감으로 잘 먹는 모습을 보고 엄마로서 정말 기뻤습니다. 아보카도에는 뇌 발달과 성장에 필수적인 건강한 지방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지방은 인지 발달을 지원하고 아기가 더 활동적이고 주변을 탐색하기 시작할 때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건강한 지방 외에도 아보카도에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E와 근육 기능과 심장 건강에 중요한 칼륨과 같은 필수 비타민이 들어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또한 아기의 전반적인 발달에 중요한 엽산과 여러 가지 비타민 B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크리미한 질감은 오트밀과 아름답게 어우러져 균형 잡힌 아침 식사에 이상적인 조합입니다. 제가 아보카도 오트밀을 가장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아기가 더 오래 포만감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보카도의 지방은 오트밀의 섬유질과 결합되어 아침 내내 활력을 유지하는 천천히 방출되는 에너지원을 제공합니다.
아보카도 오트밀 이유식 만드는 법
제가 평소에 어떻게 아보카도 오트밀을 만들고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몇 가지 재료만 있으면 금방 만들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부드러운 질감의 과일이기 때문에 잘 갈립니다.
<재료>
- 잘 익은 아보카도 1/4개
- 압착 귀리 1/4컵
- 물 1/2컵
<만드는 방법>
- 압착귀리를 사용하는 경우 작은 냄비에 귀리 1/4컵과 물 1/2을 넣습니다. 가볍게 끓이거나 전자레인지에 넣어 50초간 넣어도 됩니다.
- 귀리가 요리되는 동안 잘 익은 아보카도 1/4개를 매셔나 포크로 부드러워지도록 잘 으깹니다.
- 익은 귀리을 그릇에 담고 으깬 아보카도를 잘 섞이도록 저어줍니다.
올바른 아보카도 먹이기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면역증진에 좋은 과일입니다. 당이 많지 않아 초기이유식에도 부담 없이 먹일 수 있습니다. 또한 칼륨 함량이 높아 나트륨 배출에도 좋습니다. 다만, 지방함량이 높아 설사 유발을 할 수 있으니 과도한 섭취는 피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하루 권장량은 반 개 정도입니다. 후숙된 것보다 초록색을 띠면서 살짝 물렁한 상태의 아보카도가 좋습니다. 아보카도는 사과와 같이 공기 중에 노출이 되면 갈변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되도록 손질해서 바로 먹이고 냉동은 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간단하면서 영양적으로 완벽한 아보카도 오트밀을 아침에 먹여보세요. 엄마에게 편한 아침이 됩니다.